인디게임 개발일지: 애니메이션 & SFX & VFX #3
장도
·2020. 7. 23. 14:15
#할일목록
1. 오디오 작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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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GM 선별 작업 -
효과음 선별 작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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효과음 구성 작업 (오디오믹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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효과음 넣는 작업 (전투, UI)
2. 이펙트(VFX) 작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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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투 이펙트 선별 작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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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투 이펙트 넣는 작업
3. 전투 AI작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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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I 공격대상 계산 작업 -
AI 스킬 사용여부 계산 작업
4. UI 작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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로비: 용병단 관리창 재구성 / 아이템창 / 스킬창 / 서브퀘스트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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환경설정: BGM, SFX 등 게임시스템과 UI연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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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투: 전투창 UI 다듬기(턴 이미지, 공격 순서 보여주기 등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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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디오와 동조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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효과음과 동조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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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스턴스된 미니어처들과 동조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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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작화면: 꾸미기, 갤러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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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화: 다중인물 띄우기, 배경전환 가능하게 하기
5. 전투 스킬작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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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킬 만들기 -
만든 스킬 전투중에 사용 가능하게 하기
6. 애니메이션 작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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리깅작업 -
애니메이션 작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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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투씬에 넣는 작업
7. 기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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적 정보가 전투가 끝난 뒤에도 게임에 저장이됨
1. 애니메이션 작업을 마쳤습니다.
다음과 같은 애니메이션컨트롤러를 짰는데요,
이게 과연 다른 어쌔신 캐릭터를 만들 때 그대로 적용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...ㅠㅠ
해봐야 알겠고, 안되면 이 노가다를 다시 해야할런지...
다른 검사, 궁수, 방패병, 전략가 캐릭터도 애니메이션을 다 만들었습니다.
처음 캐릭터를 선택했을 때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Born,
기본 모션인 Idle,
공격, 방어(방패병 한정)모션,
죽었을 때 Die모션 및 Loop 애니메이션입니다.
2. SFX는 현재 준비된 것들을 게임에 집어 넣는 것까지 완료했습니다.
버튼을 누를때, 캐릭터가 공격할때, 스킬을 쓸 때 모두
각자 알맞는 sfx가 나올 수 있도록 조절했는데요,
아직 캐릭터 모션에 정확히 fitting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.
이게 수동으로 하게 되니 쉽지가 않네요...
SFX를 프로그래밍할 때 핵심은
동시에 여러개의 SFX를 어떻게 매끄럽게 재생할까? 였습니다.
이런방식으로 하면, 가능할 것 같더라구요.
sfxPlayer를 만드는 것이죠.
그리고 거기서 재생합니다.
그런데 추가로 sfx가 필요하면, 저기 메소드를 이용해 하나 더 player를 만듭니다.
그리고 sfxPlayers라는, 리스트에 추가하죠.
그럼 여러개의 플레이어를 sfxPlayers리스트를 이용해 제어할 수 있습니다.
오오
3. VFX는 준비된 자료는 없지만, 게임에 넣을 수 있도록 구성은 해놨습니다.
야매로 구글에서 배운 스프라이트 교체방식과,
유니티에셋에서 무료로 구할 수 있는 카툰풍 VFX를 이용했습니다.
인게임에서는 한번의 공격으로 수 많은 VFX를 생성해야하기 때문에 (대규모 전투 연출)
고것만 일단 완료했습니다.
(소리주의)
마지막에 마법진에서 빛이 나오는 효과는
힐, 버프를 주었을 때 각 인스턴스된 캐릭터들 발에 둘 것들입니다.
다음 시간에는 위에 것들을 전투에 녹여내보도록 하죠.
그럼 20000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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