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디게임 개발일지: 기초공사부터 apk시험 빌딩까지 #1

장도

·

2020. 5. 16. 20:2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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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기초공사

 

일단 유니티에서 씬 전환되는 것은

최초시작 기준으로,

Start(초기 씬) - 프롤로그 대화씬 - 전투 씬 - (로비, 대화, 전투 루프) - 에필로그

입니다.

다음 동영상을 확인하면 전투를 제외하고는 대강 구현되어있죠.

로비에서는 아이템과 서브퀘스트, 서브퀘스트를 수행할 행동력을 빼고,

메인인 용병단관리는 구현되어 있습니다.

 

지금까지 했던 것 중 핵심은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1. 로딩씬 구현

2. 게임시작버튼을 눌렀을 때 최초게임시작인지 아닌지 구분

3. 대화씬 구현: Csv로 불러온 대화시스템 구현 (대화가 진행됨에 따라 애니메이션 이미지 바뀌는 것 보이기)

4. 로비씬 구현: Json으로 불러온 각 데이터 관리(용병단관리)

 

구글링의 힘을 여러모로 느꼇습니다.

요즘은 저같은 것도 대충 하는 것 보니

1인개발하기 너무 좋은 환경인 것 같긴 하네요.

 

이제부터 할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1. 전투씬 구현: 처음부터 끝까지

2. 한글폰트 제대로 고쳐보기(지금은 영어, 숫자가 폰트적용이 안되고 한글이 약간 깨짐)

3. 로비에서 서브퀘스트-행동력 시스템 구현

 

일단 보이는 것은 이정도네요. 하핫.

1번 전투씬 구현같은 경우는 얼마나 많은 손이 들지 모르겠습니다.

 

저 동영상에서 구현하는 정도까지 만들고서, apk로 빌딩을 시도해봤습니다만,

Json을 파싱하는 작업이 유니티에디터에서만 되고 안드로이드에서 안되는 일이 발생해서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.

결국엔 빌딩에도 성공했죠.

해상도 대응까지 해서 말이죠! 후훗.

 

그럼 20000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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