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디게임 개발일지: 기초공사부터 apk시험 빌딩까지 #1
장도
·2020. 5. 16. 20:25
#기초공사
일단 유니티에서 씬 전환되는 것은
최초시작 기준으로,
Start(초기 씬) - 프롤로그 대화씬 - 전투 씬 - (로비, 대화, 전투 루프) - 에필로그
입니다.
다음 동영상을 확인하면 전투를 제외하고는 대강 구현되어있죠.
로비에서는 아이템과 서브퀘스트, 서브퀘스트를 수행할 행동력을 빼고,
메인인 용병단관리는 구현되어 있습니다.
지금까지 했던 것 중 핵심은 다음과 같습니다.
1. 로딩씬 구현
2. 게임시작버튼을 눌렀을 때 최초게임시작인지 아닌지 구분
3. 대화씬 구현: Csv로 불러온 대화시스템 구현 (대화가 진행됨에 따라 애니메이션 이미지 바뀌는 것 보이기)
4. 로비씬 구현: Json으로 불러온 각 데이터 관리(용병단관리)
구글링의 힘을 여러모로 느꼇습니다.
요즘은 저같은 것도 대충 하는 것 보니
1인개발하기 너무 좋은 환경인 것 같긴 하네요.
이제부터 할 것들은 다음과 같습니다.
1. 전투씬 구현: 처음부터 끝까지
2. 한글폰트 제대로 고쳐보기(지금은 영어, 숫자가 폰트적용이 안되고 한글이 약간 깨짐)
3. 로비에서 서브퀘스트-행동력 시스템 구현
일단 보이는 것은 이정도네요. 하핫.
1번 전투씬 구현같은 경우는 얼마나 많은 손이 들지 모르겠습니다.
저 동영상에서 구현하는 정도까지 만들고서, apk로 빌딩을 시도해봤습니다만,
Json을 파싱하는 작업이 유니티에디터에서만 되고 안드로이드에서 안되는 일이 발생해서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.
결국엔 빌딩에도 성공했죠.
해상도 대응까지 해서 말이죠! 후훗.
그럼 200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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